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김수흥 지지여론 ‘가파른 상승세’‥시민 기대감 ‘꿈틀’

약 2개월여 만에 두 배 넘게 상승 38.4% 기록‥3선 이춘석 38.7%와 0.3차 ‘초박빙’

등록일 2020년01월23일 18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4·15 총선(21대 국회의원)을 약 90일 앞두고 진행된 여론조사에서 현역 3선 의원에 맞선 김수흥 전 국회사무차장의 상승세가 가파르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0월 말경 익산지역 S언론사에서 진행한 여론조사에서 17.7%를 얻었던 김수흥 예비후보가 이달 15일께 실시한 뉴스1 통신사의 여론조사에서 38.4%의 지지를 받으며 약 2개월여 만에 무려 두 배가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

 

뉴스1 전북취재본부가 지난 20일 발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익산갑 국회의원 지지도 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예비후보가 같은 당 경쟁 상대인 이춘석 예비후보보다 타당 후보와의 경쟁력이 무려 6.3%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김수흥 예비후보가 민주당 공천을 받아 본선에 진출했을 때 익산 시민들로부터 더 높은 지지를 받으며 당선될 수 있다는 조사 결과다.

 

두 후보를 놓고 더불어민주당 후보 적합도를 묻는 질문에서는 김수흥 예비후보 38.4%, 이춘석 예비후보 38.7%로 박빙의 결과가 나왔다.

 

특히 김수흥 예비후보는 지난해 10월 말경 익산지역 S언론사에서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얻은 17.7%보다 무려 두 배가 넘는 20.7%포인트 급상승했다.

 

조사 후보군이 다른 점을 감안해도 불과 두 달여 만에 시민들은 '김수흥 예비후보에 상당한 기대감 나타낸 것'으로 평가된다.

 

지난해 12월 17일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선거운동에 나선 김수흥 예비후보는 시민들로부터 참신성과 30년 공직생활 동안 익산의 국비확보에 지대한 공헌을 한 점에 대해 대다수 시민들이 인식하고 있으며, ‘이번엔 바꿉시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던 것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김수흥 예비후보는 “먼저 여론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어떻게든 익산을 바꾸고 싶은 시민들의 열망이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여기며 항상 더 낮은 자세로 임해 시민들의 승리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스1 전북본부가 조원씨앤아이에 의뢰한 이번 조사는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익산시 갑 선거구 거주 만 19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ARS 여론조사방식(유선전화 5%, 통신사 제공 휴대전화 가상번호 95% 방식, 2019년 12월 행정안전부 기준 성·연령·지역별 비례할당무작위 추출(림가중)으로 진행됐다. 표본수는 502명(총 통화시도 1만6184명, 응답률 3.1%), 표본오차는 ±4.4%p, 신뢰수준은 95%다. 그 밖의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이춘석 vs 김수흥 ‘용호상박’ 혈투‥핵심 공약‧주요 현안 마다 ‘날선 신경전’
이춘석 캠프, 정정당당치 못한 문재인 마케팅 ‘꼼수 논란’
익산 총선 표심 교란 ‘가짜뉴스 경계령’‥초박빙 익산갑 ‘읍견군폐 도 넘었다’
이춘석 “2차 공공기관 이전, 소외된 지방 우선 배려해야”
김수흥 ‘네거티브 이춘석에 품격 선거’ 촉구‥“익산시민은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 원한다”
이춘석 의원 '4선 출마' 공식 선언
김수흥 “익산시민 2020명 선대위 구성” 돌입
하루 만에 내린 ‘이춘석 어설픈 현수막’ 해프닝
3선 현역 이춘석 ‘어설픈 네거티브, 득일까 독일까’
김수흥 vs 이춘석 '불꽃 공방'‥“게임의 룰 착각은 당신”
3선 이춘석, 총결산 의정보고 ‘성료’
익산갑 총선 주자 김수흥 출판기념회 ‘대성황’
김수흥 vs 이춘석, 정책토론회 놓고 '날선 신경전'
이춘석 의원, 읍면동별 의정보고회 연다
김수흥 ”21대 총선은 세대교체 골든타임“ 익산갑 출마 공식 선언
이춘석 의원, 초라한 입법 성적표‥법안 가결률 3.3% ‘도내 꼴찌’
이춘석 의원, '총선용 스펙 쌓기' 논란‥'역효과 날라’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