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갑 총선 주자 김수흥 출판기념회 ‘대성황’

‘나의 삶, 익산과 동행’ 북콘서트 “새롭다” 호평.. 정치신인 김수흥에 대한 관심도 폭증

등록일 2020년01월13일 12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갑 총선 주자인 김수흥 전 국회사무차장의 저서 ‘나의 삶, 익산과 동행’ 출판기념회가 익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국회 고위관료에서 정치신인으로 변신하며 고향 익산에 내려온 김 전 국회사무차장이 펴낸 책에 대한 익산시민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호남 출신으로서는 사실상 최초로 차관급인 국회사무차장에 오른 인물이라는 점에서 지역 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기 때문으로 읽혀진다.

 

지난 11일 오후 3시부터 원광대 학생회관 대강에서 열린 출판기념회는 저자 김수흥 예비후보로부터 초대를 받은 지인 및 시민 약 5,000 명이 참석해 대강당 좌석과 통로를 가득 채웠다.

 

정치권에서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한병도 전 청와대정무수석, 유기상 고창군수, 박성일 완주군수, 김생기(전) 정읍시장, 바른미래당 김중로 국회의원, 권태홍 정의당 사무총장, 최영규·김기영·박영근 전북도의원, 신동해·김수연·조남석·박종대·김태열·김진규 ·한동연·유재구·임형택 시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최재철 장점마을대책위원장, 최창훈 고현교회 목사, 구기성 국회사무처 입법차장, 이은희 국회사무처노동조합 위원장, 이연승 한국해양교통연구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김수흥 예비후보가 집필한 ‘나의 삶, 익산과 동행’은 고향 익산에서 자란 이야기부터 국회 약 30년 근무 과정에서 얻은 풍부한 경험까지, 김수흥이란 인물의 인생이 그대로 담겨있다.

 

자서전 형식의 내용에 머무르지 않고 익산에 대한 여러 구상과 대안을 제시하면서 고향 익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하고 있다.

 

자리를 가득 메운 참석자들에게 김수흥 예비후보는 “평생토록 감사하는 마음을 새겨 간직하도록 하겠다”고 전하며 “이 기념회 자리는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 기적의 현장이며 이 기적의 승리는 여러분의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진 북콘서트에서 김수흥 예비후보는 익산에 대한 평소 구상을 참석자들에게 자세히 설명했으며 참석한 시민들은 크게 호응하며 한마음을 과시했다. 이어진 퍼포먼스에서는 무대를 가득 채운 시민들이 박을 터트리면서 밝은 미래를 기원하는 이벤트가 열렸다.

 

김수흥 예비후보는 “인생을 되짚어보니 내 삶의 곁에는 항상 익산이 있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며 “이제는 익산뿐만 아니라 시민들과 동행하기 위해 손잡고 나아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