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도시공단이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시민들에게 소중한 권리인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나섰다.
공단은 16일 동부시장오거리와 주요 거리에서 이지영 이사장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투표 독려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서는 “당신의 미래에 투표하세요”,“소중한 한 표 우리의 미래입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피켓과 현수막을 활용해 시민의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전투표 일정과 투표 방법에 대한 설명도 함께 제공하여 유권자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SNS 채널을 통해서도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시민의 올바른 주권 행사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선거 전날인 다음달 2일까지 익산 주요 거리와 공공시설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팀별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선거 기간 동안 SNS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 안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시하고, 사내 투표 독려 교육을 병행하는 등 공정하고 성숙한 선거 문화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이지영 이사장은 캠페인 현장에서 직접 피켓을 들고 시민과 소통하며 “투표는 우리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한 사람의 표가 가진 힘은 생각보다 크므로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반드시 투표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도시공단은 선거관리위원회와 협조하여 체육시설을 개표소로 제공하기로 했으며 개표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등 공정하고 원활한 선거 진행을 위한 인프라 지원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