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텃밭에서 웃음꽃 피다…'주말 가족농장' 호응

익산시, 다자녀가구 등 282가정 참여, 11월까지 운영

등록일 2025년03월31일 13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텃밭을 가꾸며 건강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주말 가족농장'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시는 지난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농장 운영 준수사항과 작물 재배 관리 요령 등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자신에게 배정된 농장 위치를 확인하고 고추, 상추, 배추 등 텃밭 채소를 재배 계획을 세웠다.

 

올해 주말 가족농장은 총 334가구가 신청해 1.2: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다자녀가구 등을 포함한 282가정이 최종 선정됐다.

 

시는 주말 가족농장 본격 운영에 앞서 참여자들이 편리하게 농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포장경운 작업을 완료했으며, 각 가족의 명패도 제공했다. 이와 함께 농사 경험이 적은 참여자들도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작물 재배 시기에 맞춰 교육도 이어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주말 가족농장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내 손으로 키우는 보람과 행복을 느끼고, 가족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주말가족농장은 2008년부터 18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도시민에게 자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가족 여가 프로그램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