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김수흥 의원, 내년도 국가예산 정부 편성 단계 ‘성과’

왕궁현업축사매입, 금강영농편의, 서부내륙고속도로 등 굵직한 예산 확보 기여

등록일 2020년09월05일 13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의원(익산갑, 기획재정위원회)이 정부안 반영이 불투명했던 익산 관련 국가 예산을 극적으로 확보하거나 정부 편성 단계에서 증액 반영되도록 하는 등 지역 예산 확보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김수흥 의원실에 따르면 국회에 제출된 2021년도 정부예산안과 관련해 왕궁 잔여축사매입(총사업비 389억원)을 위해 막판까지 노력한 결과 내년 예산안에 82억 원이 반영됐다. 김 의원이 차관급부터 실무자까지 예산담당 공무원들을 수 차례 만나 설득한 끝에 반영된 것으로 전해진다.

 

이로써 왕궁면 축산분뇨 악취로 인한 시민들의 고통 해결과 함께 새만금 수질오염 문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향후 축사현대화사업(총사업비 762억원)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또한 ‘금강지구 영농편의 증진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당초 사업비보다 276억 원이 증액된 4,146억원이 예타를 통과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금강변에 위치한 익산시를 비롯한 군산시, 김제시, 서천군 지역의 경지정리, 용수로 개설 등 농민들의 영농활동에 대한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내다보인다. 이에 전라북도는 물론 농어촌공사, 금강사업단은 김 의원에게 매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을 위한 토지보상비도 당초 268억 원이 반영됐으나 354억 원으로 증액에 성공하면서 조기 착공 및 개통 가능성을 크게 높였다.

 

김수흥 의원은 “국가예산 확보는 최우선적으로 정부편성단계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는 것이 중요하며, 국회심의단계에서는 신규예산 발굴 및 기존사업의 증액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