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 착공 ‘가시화’

2018년 상반기 공사 착수, 2019년 준공 예정

등록일 2018년01월31일 1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의 올 상반기 착공이 가시화되고 있다.

 

현재 실시설계 중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를 마무리 하고 경관심의 및 건축허가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나면 착공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지난 31일 익산시에 따르면 모현동 행정복지센터는 2018년 상반기 공사를 착수해 2019년 준공할 예정으로 총 공사비 약 50억 원을 투입하여 모현우수저류시설 상부에 지상 4층, 연면적 2,600㎡ 규모로 지어진다.

 

이곳에는 민원실, 주민사랑방, 작은도서관, 교양강좌실 및 주민소통공간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 등이 들어선다.

 

특히 신축할 모현동 행복센터는 전국 최초로 우수저류시설을 상부를 활용해 신축함으로써 행정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고, 신축 부지매입과 신축건물 기초공사가 필요 없게 돼 예산도 상당히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시민의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복지허브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게 신축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1989년에 준공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는 노후화되고 공간이 협소하여 원활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