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내년 정부 벼 보급종 농가 신청

고품질 벼 종자 선택으로 익산 쌀 이미지 제고

등록일 2008년11월13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2009년도에 재배할 정부 벼 보급종을 내달 12월 10일까지 관내농가를 대상으로 신청 받는다.

공급량은 우선공급 및 농가공급량 포함 519톤 이며, 이는 익산시 총 소요량 987톤 대비 53%로 전년대비 10%가 증가되어 공급될 계획이다. 공급품종으로는 조생종으로 운광벼, 중만생종으로 남평, 일미, 호품, 온누리, 신동진, 동진찰벼 등 7개 품종이다.


신청방법은 읍ㆍ면ㆍ동 장 및 이장에게 기간 내 신청을 하거나 각 읍ㆍ면ㆍ동 농 업인상담소로 신청을 하면 되고 미소독 종자를 원하는 농업인은 오는 13일까지 신청가능하며, 공급기간은 2009년 1월 10부터 3월 30일까지이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정부 보급종은 품종 고유의 특성이 잘 발현되는 순도 높은 우량종자로 고품질 쌀 생산에 적합하고 정부 보급종을 사용 재배함으로써 익산 쌀의 이미지상승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정부 벼 보급종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들은 반드시 신청 기한 내 신청해 줄 것”과 “매년 정부 보급종자가 수요량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실정이므로 금년도에 정부 보급종을 신청 받으신 농업인들은 가능하면 자가 채종 종자를 사용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소통뉴스 곽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