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농민회 "올해 농사도 풍년과 무사 안녕을"

풍년 기원 영농발대식 개최, 농민 화합의 장 마련

등록일 2024년03월27일 12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 농사 풍년을 기원하는 영농발대식이 27일 함열 아사달공원에서 익산시농민회(회장 김영재) 주최로 개최됐다.

 

올해 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행사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익산시의회 의원을 비롯해 황양택 전농 전북특별자치도연맹 의장 등 기관장들과 농업인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농업인들의 무사 안녕과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고사와 초청공연, 장기자랑 등 문화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익산시농민회는 행사에서 영농 준비 강화를 다지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농민기본법, 필수농자재지원법의 제정과 양곡관리법 전면 개정 등 농민 3법의 실현 등을 외치며 결연한 의지를 다졌다.

 

김영재 회장은 "지난해 집중호우와 그 여파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사를 마무리했다"며 "올해는 자연재해 없이 무탈하게 모든 농업인이 풍년 농사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한 해 농사의 시작이라는 기대와 설렘이 풍성한 결실을 보기를 바란다"며 "안팎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민들이 마음 놓고 농사지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익산시도 계속해서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