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NS푸드페스타 ‘익산시 다이로움×국가식품클러스터’ 취업박람회 성료

익산 우수 식품기업 등 43개사 참여, 294명 현장면접 진행...현장면접, 취업컨설팅 등 구인·구직 만남의 장

등록일 2023년09월19일 13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NS 푸드페스타 현장에서 열린 익산 다이로움×국가식품클러스터 성공취업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15~16일 진행된 취업박람회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취업을 위해 700여 명의 구직자들이 방문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하림, 하림산업을 비롯해 삼양식품, 싱그린 FS 등 익산과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대표하는 우수 기업 43개사가 참여하여 기업 인사담당자가 채용상담과 현장면접을 진행하고 구직자들에게 깊이 있는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 이미지 메이크업, 직무관련 성향 검사 등 다양한 구직자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700여명이 참여하여 294명이 현장면접을 진행하고 170여명이 최종합격을 기다리고 있다.

 

시는 현장 면접에서 구직의 기회를 얻지 못한 시민들에게 취업 연계 및 상담을 제공하고, 구인결정이 이뤄지지 않은 기업 또한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박람회로 지역 내 구인 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고용둔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1월부터 매월 세 번째주 화요일에 익산 청년시청에서 정기적으로 다이로움 성공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