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익산시민들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장비 대여 서비스’와 ‘교육수강료 5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코로나19 함께 이겨내기에 동참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특히 장비를 차 안에서 대여하는 ‘드라이브 스루 장비 대여’는 촬영 장비를 활용한 온라인 활동이 확대됨에 따라 시행하게 됐다.
대여는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센터 정회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신청한 장비는 담당자와 협의한 시간에 센터 주차장에 방문하여 대여·반납하게 된다. 대여 가능한 장비는 DSLR 카메라, 캠코더, 녹음기, 조명기 등 총 40여 종이다.
‘교육수강료 50% 할인 이벤트’는 센터 임시 휴관 종료 후 진행되는 교육에 적용된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기존 교육수강료 할인 대상인 정회원과 우대할인대상은 중복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해당하는 교육은 ‘단편 시나리오 워크숍’, ‘노래가 된 우리 이야기’, ‘행복한 생활드로잉’, ‘시민이 만드는 라디오’ 등으로 오는 4월 29일부터 진행된다.
한편 센터는 재개관 후 장비 대여와 교육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시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ismedia.or.kr) 혹은 070-8282-807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