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예방을 위해 시 홈페이지와 민원콜센터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코로나19 현황정보를 전달하는 등 정보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매일 오전 6시를 기준으로 익산시 코로나-19 대책 추진상황 내용과 관련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린다. 시 홈페이지의 경우 초기화면 상단에 ‘코로나19 존’에서 실시간 상황 및 예방수칙 및 코로나19 일일 상황 보고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익산시 민원콜센터(1577-0072)도 코로나19 관련 시민문의에 실시간 상황 안내를 하고 있으며
거짓 뉴스나 소문으로 인한 사실 여부는 코로나19 상황실과 질병관리본부에 실시간 확인 후 안내하고, 외출 시 주의사항 및 예방 행동수칙에 대해서도 친절히 설명해주고 있다.
4일까지 익산 내에 확진자가 발생하지는 않았으나,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민원콜센터, 공식 SNS 등을 통해 즉시 알리고 동선을 파악해 공개하는 등 정확한 정보 공유에 힘쓸 것으로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시가 운영하는 매체를 통해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 불안감 해소는 물론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