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익산새일센터)는 오는 3월 20일까지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익산새일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지난 2월 초 여성가족부 주관 4개 과정, 전라북도 주관 3개 과정으로 총 7개 과정이 선정 된 바 있다.
특히 간호조무사양성과정 교육은 지난해에 연이어 올해에도 익산새일센터가 선정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2020년에는 실버인지놀이지도사 교육과정도 새롭게 운영된다.
익산새일센터는 수요와 지역사회 현실에 부합해 보건의료분야에 특화된 자원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경력단절여성에게는 맞춤형 평생 직업교육 제공과 취업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있다.
그밖에 단체급식한식조리사, 섬유봉제양성과정, 주얼리생산인력양성과정, 웹멀티미디어디자인, 행정실무자양성과정이 진행된다.
익산새일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해 재취업에 대한 직업교육과 직무소양교육, 취업대비교육 등 종합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료 후 6개월간 사후관리를 통하여, 지속적인 취업지원을 하게 되며 다양한 사후관리 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직업교육 수강신청은 익산새일센터에 지원신청서, 사진1매, 이력서 지참 후 직접 방문접수로 이뤄지며 서류접수 후 면접 심사해 훈련생이 선발된다.
교육생들의 수강료 및 교재료는 물론 자격증 취득비까지 국비로 지원되어 여성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며 관심 있는 여성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직업교육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새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여성취업에 관한 모든 사항은 익산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전화 : 840-6581~2, 홈페이지 www.iksanwomenwork.or.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