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아이가 행복한, 육아가 즐거운 명품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임신·출산·육아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가이드북은 임신·출산·맞춤 육아 지원, 맞벌이 부부 지원, 가구별 맞춤 지원 등 생애주기별로 구분하고 양육수당, 아동수당, 보육료 지원 등 다양한 국가 지원 정책과 익산시 지원 정책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출산장려금, 임산부 280 건강관리비 지원, 휴일(토요일) 야간시간제보육사업,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서비스, 다함께 돌봄, 이동식 놀이교실 등 익산시 특화 지원 정책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익산시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이드북은 올해 7월 기준으로 양육수당을 지원받고 있는 가정으로 우편 발송되며, 그 외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비치해 놓아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익산시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이 영유아 부모님들의 임신·출산·육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익산시에 거주하는 영유아 가정이라면 차별 없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