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희망연대(대표 탁제홍)는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3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10기 익산누구나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익산누구나학교는 지식, 경험, 재능, 정보, 삶의 지혜를 나누고 싶은 시민 누구나 강의를 열 수 있고 배움의 기회를 갖고 싶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적인 학교다. 금전적인 강사료와 수강료가 따로 없이 서로간의 배움과 나눔이 수강료가 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설된 강좌는 △ 3년차 블로거의 블로그 입문기 △ 헬스트레이너의 건강이야기 △ 홈케어 피부관리법 △ 펜촉 캘리그라피 △ LED 아트 △ 차박캠핑 △ 제비꽃 채색세밀화 △ 구글포토 사용법 △ 닥종이 인형 만들기 등을 포함해 총 26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익산누구나학교 카페 http://cafe.daum.net/iksannuguna 를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단, 재료비 등은 수강생 실비 부담이다.
익산희망연대 관계자는 “잘 만들어진 교재나 세련된 말솜씨는 부족하더라도 자신만의 재능과 경험을 이웃과 지역사회에 공유한다는 마음으로 시민들이 강사로 나서고 있다”며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배움과 나눔이 이루어지는 누구나학교에 참여해 삶이 더 풍요로워지는 행복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