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보석도시 홍보관 운영‥탄생석‧희귀보석 특별전시

제1회 익산 보석·주얼리 Fair 전주 롯데백화점서 20일부터 26일까지 개최

등록일 2018년04월22일 20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보석박물관(관장 정원섭)이 전주 롯데백화점에서 개최하는 제1회 익산 보석·주얼리 Fair에 참가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 ‘보석 도시, 익산시’ 홍보관을 20일부터 26일까지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탄생석·희귀보석 등 특별 전시도 진행한다.

 

익산시는 1970년대 수출자유지역으로 지정되어 귀금속보석 산업이 활발히 진행됐는데 롯데백화점과는 1980년대 명동 롯데백화점을 시작으로 익산보석가공업협동조합에 가입된 업체들이 이동전시 및 판매행사를 전국 롯데백화점 지점으로 1990년대까지 순회 운영되었고 이로 인해 ‘보석도시, 익산’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게 된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는 익산 귀금속보석단지 우수기업체 및 유턴기업 등이 참여하며 원광대학교 귀금속보석공예학과 학생들도 작품 전시 및 재능기부 체험관으로 함께 한다.

 

특히 보석박물관은 방문객들에게 쉽게 다가가는 보석정보를 제공하고자 다이아몬드, 루비, 에메랄드 등 12개월 탄생석을 원석과 가공된 나석을 함께 어울려 전시한다.

 

또한 대형 암몰라이트, 카벤사이트, 아포필라이트 등 희귀보석과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도시를 상징하는 유물 및 유적을 모티브로 제작된 귀금속보석 공모전 수상작을 함께 전시하여 보석도시, 익산을 홍보한다.

 

아울러 체험관은 원광대학교의 각인체험과 보석박물관의 천연보석 팔찌체험 및 서동선화 캐릭터 목걸이 만들기가 진행되며 체험 시 사은품도 제공한다.

 

보석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이동전시를 계기로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세계유산 도시를 홍보하고 보석으로 유명한 우리시를 보다 널리 알리는 등 박물관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