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벤처 나디안바이오, 35억 Series A 투자유치

항암제 부작용 제어 및 노화 관련 신약개발 토대 마련

등록일 2018년04월09일 17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교내 벤처창업회사로 항암제 부작용 제어 및 노화 관련 신약개발 전문기업인 나디안바이오(대표 소홍섭 / 공동대표 곽태환)가 엔젤 투자에 이어 Series 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나디안바이오는 지난 4월 6일자로 NHN인베스트, 디에스엔파트너스, 솔론인베스트, 이룸투자자문등 국내 주요 바이오 전문 투자사로부터 총 3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에 따라 본격적으로 의약품개발을 진행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2016년 원광대 의과대학 소홍섭 교수 연구팀이 항암제 치료기술을 직접 사업화하기 위해 원광대 산학협력단으로부터 기술이전 및 산학협력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교내 벤처창업기업으로 설립된 나디안바이오는 지난 1년 반 동안 ㈜켐온 비임상CRO를 통하여 약물 유효성 및 안전성을 Rat 및 Beagle dog 등 실험동물에서 평가하는 비임상시험을 수행해 최종 종료를 앞두고 있다.

 

한편, 나디안바이오가 개발한 나프토퀴논계 화합물을 기반으로 한 항암제 부작용 제어 기술은 항암제의 부작용은 현저히 낮추면서 기존 항암제의 치료 효과를 높이는 기술로써 나디안바이오는 투자 유치된 35억의 자금조달을 바탕으로 항암제 부작용 제어 치료약물인 ‘WK-0202’의 식약처 INF filing 및 임상 1상 시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소홍섭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식약처를 통한 IND 승인 획득이 예상되는 8월부터 임상 1상 시험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며, “시설 및 연구 인력 확충을 통한 회사의 가시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