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보건대 신입생 1694명 입학

6개 학부 19개 학과, 정원 내‧외 충원률 111.8%

등록일 2018년03월02일 17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2일 오전 10시 원광대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주요 단체장, 신입생, 학부모 등 1,694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입학식을 거행했다.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결과 원광보건대학교는 올해 19개 학과 정원 1,514명 모집에 정원 내ㆍ외 포함, 총 1,694명의 학생이 등록했다.

 

학령인구 급감 추세에도 최종적으로 111.8%(정원내 100%)라는 높은 신입생 충원률을 기록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사학의 자존심을 지킨 것.

 

대학 측은 지난해 2018학년도 입학전형료를 전면 폐지하고, 원거리 거주 학생들을 위한 ‘행복생활관’(기숙사)을 신축하는 등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구축하는데 힘써왔다.

 

김인종 총장은 입학식 훈사를 통해 “이 자리에서 갖는 꿈과 희망을 늘 기억하고, 고등교육의 글로벌 스텐다드를 구축해나가는 우리 대학을 발판으로 삼아 세계적인 인재, 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1976년 개교해 올해 42주년을 맞는 원광보건대학교는 세계적수준의 전문대학(WCC) 5년 연속 선정을 비롯해 특성화사업, LINC+사업, 청해진대학사업, K-Move스쿨(운영기관) 등 정부 핵심 재정지원사업을 석권, 그 역량을 공인받은 바 있다.

 

또한, 창의융합센터와 학교기업 원광테크노마켓(WM)을 운영함으로써 ‘이론교육-실습-제품생산 및 마케팅(Learning-Training-Marketing)’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교육/비즈니스모델을 구축, 재학생들의 취∙창업역량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