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청년드림 Best Practice’ 우수대학 선정

취업지원 인재육성 기여 공로 ‘한국고용정보원장상’ 수상

등록일 2017년12월14일 16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가 ‘2017 청년드림 Best Practice’ 취업지원 영역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원광대는 14일 서울 쉐라톤 디큐브시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학생 취업지원과 인재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고용정보원장상을 받았다.

 

청년드림 Best Practice는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대학의 진로 및 취업지원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동아일보가 공동 주관했다.

 

전국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에서 취업지원 역량을 인정받은 원광대는 도내 취·창업 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저학년부터 체계적인 진로지도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과 연계하는 지원 사업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인력개발처에서 운영하는 전라북도,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연계 사업과 진로·취업 교과목, 해외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직무역량캠프, 취업선배 멘토캠프, UCC캠프, 취업 및 창업특강, 직무적성검사,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 사업 등을 통한 유기적인 취업지원 서비스가 우수한 성과를 이루어낸 것으로 평가됐다.

 

최재규 인력개발처장은 “그동안 진행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가 대외적인 평가를 통해 결실을 보고 있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 기관과 협업해 구직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