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김영전 교수, 한국의학교육학회 ‘올해 논문상’ 영예

‘일차 진료 의사의 학습 현상’ 논문...한국의학교육학회지 2015년 9월호에 실려

등록일 2016년05월27일 17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 가정의학과에 재직 중인 김영전 교수가 한국의학교육학회 올해의 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영전 교수는 지난 26일 The-K 호텔 서울 가야금AB호실에서 열린 한국의학교육학회 주최 제32차 의학교육학술대회에서 본상을 수상하였다.

김 교수가 수상한 올해의 논문 제목은 “The learning characteristics of primary care physicians(일차 진료 의사의 학습 현상)로 한국의학교육학회지 2015년도 9월호(Korean J Med Educ 2015 Sep; 27(3): 213-219)에 실린 논문이다.

김 교수의 이번 논문은 현직 의사들이 어떻게 학습하며 의료 전문성을 계발하는지에 대한 실증적 연구로 일차 진료 현장에서 의사의 학습현상을 질적 연구방법으로 분석하여 그 특징을 학습유형, 형태, 동인으로 구조화 했다.

본 논문은 평생 의학교육의 학습지원과 교육적 개입을 위한 토대를 만든 것으로 평가된다. 연구주제의 참신성, 연구방법의 독창성, 연구결과의 활용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올해의 논문으로 선정 됐다.

김영전 교수는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과를 수료 한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서울대학교 교육학 박사 학위를 소지 한, 국내에서는 전문의 신분으로 교육학 박사를 취득한 유일한 재원이다. 현재 원광대병원 가정의학과 임상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의학교육학회(The Korean Society of Medical Education)는 한국 의학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의학 교육의 제도, 목표, 내용, 방법 및 평가와 이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 그 지식의 보급을 목적으로 1983년 창립된 학술단체이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