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미래 먹거리 '피지컬 AI'에서 찾는다

익산시-원광대, 27일 '인공지능산업 생태계 구축 포럼' 개최…AI 연구개발 생태계 구축·지역 산업 고도화 방안 논의

등록일 2025년11월24일 13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 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을 위해 산·학·연이 함께하는 전략 포럼을 연다.

 

익산시와 원광대학교는 오는 27일 원광대학교 본부 회의실에서 '인공지능산업 생태계 구축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는 산‧학‧연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산업 전반을 빠르게 변화시키는 가운데, 익산과 전북특별자치도가 보유한 산업 기반과 피지컬 AI 기술을 접목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기조강연은 정동영 국회의원실 박승대 보좌관이 나서 △전북자치도 제조·농생명 기반과 피지컬 AI의 결합을 통한 성장 가능성 △신기술 기반 산업 혁신과 지역 균형발전 전략 △국가적 AI 정책 흐름 속 전북자치도·익산의 역할 등을 중심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발표는 △전북특별자치도-익산시 AI 연구개발 생태계 구축 방안 △피지컬 AI 연계 농기계 산업 고도화 전략 △도메인 전문가가 직접 활용하는 차세대 AI 모델 적용 등 지역 맞춤형 발전 전략이 소개된다.

 

또한 지역 기업의 기술 역량 강화, AI 전문 인재 양성 체계 마련, 농기계 자동화·지능화 기술 도입, 산업현장 실증 사례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도 이뤄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익산이 AI 기반 혁신도시로 도약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AI 산업이 지역 경제와 일자리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시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