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률 95%'

제1회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39명 합격자 배출 성과

등록일 2022년05월16일 12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검정고시 합격률 95%를 달성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전라북도교육청이 지난 4월 9일 실시한 제1회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수험자 41명 중 전체 합격자 및 과목합격자 39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격자는 수험인원 41명 중 고졸 전체 합격 30명, 과목합격 5명, 중졸 전체 합격 4명 포함 총 39명이다.

 

센터는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위해 검정고시대비반, 학습멘토링, 인터넷강의, 교재대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이 좋은 결과의 밑거름이 됐다.

 

또한 센터는 교육기부 우수동아리 AXIOM(공동대표 박원용, 안성퀸)과 협력해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학습멘토링 뿐만 아니라 학과체험, 직업인 인터뷰, 진로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로 멘토링을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학교밖청소년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제2회 검정고시를 위한 교재 및 학습지원을 지속 중이며, 단체접수는 6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익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852-1388)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