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폴리텍大 익산캠퍼스, 경력단절여성‧베이비부머 ‘제2의 인생 기회’

‘가죽공예&인터넷창업’ 직종 22명, ‘특수용접’ 16명 재취업 입학식 가져

등록일 2020년05월11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차신태)가 11일 대학 산학협력관 시청각실에서 2020학년도 경력단절여성 및 베이비부머 재취업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과 만40세 이상 베이비부머 세대의 재취업 지원을 위한 직종을 선별해 이들을 위한 재취업과정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여성특별과정이 ‘가죽공예&인터넷창업’ 직종으로 47명의 수료생을 배출, 91.5%의 취·창업률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에는 22명의 신입생이 같은 직종의 재취업 교육을 위해 입학했다.

 

또한, 베이비부머과정은 ‘특수용접’ 직종으로 16명의 학생이 입학했다.

 

이날 입학식을 실시한 재취업과정은 7월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중 재취업을 위한 기술을 교육받은 후 관련 직종의 취업 및 창업 지원을 받게 된다.

 

차신태 학장은 입학식에서 “오늘 입교한 재취업과정 신입생들이 우리 대학에서 새로운 꿈과 희망을 찾고 제2의 인생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여성특별과정뿐만 아니라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재취업과정, 만 50세 이상의 신중년층을 위한 전기공사 과정 등 취업취약계층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