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개교 60주년 황등중학교, 역사관 조성 추진

역사관에 비치할 지역과 학교 역사의 자료 수집 ‘관심과 참여 당부’

등록일 2020년04월10일 14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960년 황등 지역 최초의 중등교육기관으로 개교한 황등중학교(교장 이석산)가 개교 60주년을 맞아 중점과제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역사관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황등중학교는 역사관에 비치할 지역과 학교 역사의 자료를 수집하며 졸업생과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활동사진, 교복, 체육복, 모자, 교련복, 신발, 가방, 노트, 연필, 교과서, 자습서, 사전류, 학교생활관련물품, 당시의 풍속을 엿볼 수 있는 각종 물품 및 자료, 신문스크랩자료, 상장 및 상품, 미술작품, 음악기구, 체육활동 물품, 학용품, 배지, 발간책자 및 자료 등을 간직한 사람들의 참여를 요청했다.

 

기증한 모든 자료는 역사관에 소중히 전시 보관되며, 기증자 명부에 작성하여 게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황등중학교 행정실 720-3601 역사관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한편, 황등중학교는 1960년 개교 이래 60여년동안 총 7,90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그동안 지역민과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펼쳐오는 등 지역어르신 섬김과 독거노인 및 장애인가정 돕기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