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몸짱피부과학연구소 3개 지점(상무, 순천, 목포지점)이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미용피부화장품과에 장학금 1천1백만원을 기탁했다.
20일 대학 총장실에서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서 각 지점 대표 노현주, 이순화, 양수정씨는 “생활비가 부족해 학업을 중단할 수밖에 없는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 마련에 동참한 얼짱몸짱피부과학연구소는 대학 측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처 제공, 화장품 공동연구개발 등 다양한 교육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며, 올해 미용피부화장품과와의 협업으로 피부재생앰플, 체형관리 림프오일 등의 제품을 런칭하기도 했다.
백준흠 총장은 “소중한 마음을 모아 기탁 해 주신 값진 장학금인 만큼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에게 생활지원 장학금으로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원광보건대에서는 다양한 국고지원 사업 획득에 따른 지원금을 비롯해 등록금, 학교기업 운영수익 등을 바탕으로 50여종의 다양한 교내 ‧ 외 장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8학년도 결산기준 학생들에게 지급된 장학금 총액은 177억여원에 달하며, 학생 1인당 연평균 장학금 수혜액은 401만원으로(대학알리미 2019. 8. 12.) 같은 해 연평균 등록금 612만원 대비 65%이상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교내‧외 교육 프로그램 참여 실적에 따라 장학금을 적립해 지급하는 ‘학생이력관리장학제도(Happy with Us)’, 외부장학금 유치사업인 ‘원광보건사랑장학’ 등을 운영,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