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가 2019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의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 김태열 산업건설위원장 : 익산 쌀 제주지역 공급과 관련하여 제주지역에 공급되는 타 지역 쌀과 익산 쌀의 공급가격 차이를 반영하여 지원계획을 세워 제주지역에 익산 쌀을 확대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 김충영 의원 : 익산시에서 전라북도 사랑의그린PC 사업에 기증한 노후 PC가 정비 후 보급될 때, PC가 필요한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신청방법, 선정기준 등의 안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주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 강경숙 의원 : 효 문화도시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세미나 등 전문가 의견 및 용역을 통해 적절한 계획수립으로 익산시의 특성이 반영된 사업발굴에 적극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 김용균 의원 : 서동축제, 국화축제 등 우리시 행사에 자매결연도시 소비자를 초청하여 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방안 등, 익산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법을 모색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 김연식 의원 :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유입의 효과를 위해서는 산업단지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부서 협업을 통해 기업 유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 오임선 의원 :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지원되는 언어발달교육이 다문화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추진되기 바라며, 교육종료 후에도 아동의 발달상황에 따라 지속적으로 연계사업이 추진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 한상욱 의원 : 지역농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줄 희망농정위원회와 농업회의소의 기능이 중복되지 않도록 행정에서 가이드라인 등을 적절하게 마련하여 방향성을 제시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 김경진 의원 : 익산시에서 하반기에 개최되는 인구정책 시민토론회가 우리시에 꼭 필요한 토론주제와 토론자를 선정하여 심도 있는 토론회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