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4월 문화가 있는 날’ 익산 문화 행사 ‘다채’

소리&재즈, 박물관 문화체험, 공공도서관 두배로 day 등

등록일 2019년04월21일 16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4월 문화가 있는 날인 24일과 해당 주간(22~28일)에 솜리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특별한 혜택으로 시민들과 함께 문화예술 나들이를 떠난다.

 

# 1,400년 전의 사랑 이야기 “소리&재즈”

솜리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는 24일 밤 7시 30분, 선화공주의 사랑을 소리꾼 이용선과 랩퍼 우타우, 재즈피아예술단이 함께하는 융복합 공연인“소리&재즈”가 관객들을 무료로 찾아간다.

 

# 박물관에서 즐기는 특별한 문화체험

익산의 3개 박물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에 지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박물관 고유의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왕궁리 유적전시관에서는 27일 ‘무왕길 찾아 떠나는 여행’을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9시에 미륵사지 유물전시관에서 집결해 해설사와 함께 사자사와 미륵산 정상을 따라 미륵산성을 따라 걷는다. 참가비는 3천원이며 21일까지 사전신청을 받은 30여 명이 참여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왕궁리유적전시관 전화 859-4632로 하면 된다.

 

▲ 마한박물관에서는 24일 오전 10시 오감 만족“마한 옥팔찌 만들기”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보석박물관에서는 27일부터 28일 2일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천연 보석 팔찌, 이니셜 은반지, 공룡화석 지우개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도서 두 배로, 영화 무료 또는 반값으로 쏜다!

모현‧영등‧마동‧부송‧황등 시립도서관에서는 24일 ‘공공도서관 두배로 day’를 진행하여 당일 1인당 도서를 2배로 대출받을 수 있다.

 

또한 27일에는 무료로 영화를 상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를 참조하면 된다.

 

익산 공공영상미디어센터 재미극장에서는 24일 19시부터 영화“위플래쉬”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익산 CGV, 롯데시네마에서는 24일 당일 17시부터 21시 사이에 상영하는 영화를 할인된 가격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해당 주간 포함)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익산시는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운영해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