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경)이 관내 교직원과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4월~10월까지 총 6회, 익산혁신교육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그 첫 번째로 오는 4월 2일 오후3시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법(다산에듀, 2018)’, ‘움츠러들지 않고 용기있게 딸 성교육 하는법(다산에듀, 2018)’으로 유명한 손경이 저자 강연을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한다.
올해로 3년째 운영해 온 익산혁신교육아카데미는 익산시와 함께 주관하는 인문학 강의 프로그램으로 우리 지역 교직원들과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면서 배움과 치유의 시간을 갖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첫 번째 강연으로 4월 2일 오후 3시부터 솜리예술회관 중공연장에서 손경이관계교육연구소 손경이 대표의 ‘움츠려 들지 않고 용기 있게 성교육 하는 법’을 주제로 아카데미 문을 연다. ‘어쩌다 어른’, ‘세바시’로 유명한 손경이 대표는 현재 광운대학교 대학원 범죄학과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관련 주제로 활발하게 강연활동 중이다. 아들과 함께 성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는 닷페이스의 ‘엄마와 아들의 성교육 상담소’시리즈로 300만뷰 이상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이어지는 강연으로 5월7일 하종강(성공회대학교 교수) ‘우리 아이들은 무슨 일하며 살아야 할까’, 6월4일 노정렬(방송인, 희극인) ‘소통하면 확실히 행복해져요!’, 7월2일 조원재(작가) ‘관객의 관점에서 미술을 가지고 노는 법’, 9월3일 김성호(전 서남대 교수)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 10월 1일 김성천(한국교원대 교수) ‘학교혁신과 학교자치’가 있으며 익산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신청은 익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익산시민이라면 현장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