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는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1,30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오는 27일부터 4월 5일까지 10일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종합상황실과 안내소 운영, 경기장 지원, 환경정비 등 7개 분야이며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10인 이상 참여가 가능한 기관·단체·학교와 개인자원봉사자 등이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봉사자는 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http://www.1365.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체전에서는 10인 이상 참여가 가능한 단체를 우선 선발하며 행사 참여 경력과 장기간 근무 가능한 자 등 개인별 이력을 고려해 최종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기본 소양교육 등을 통해 개인·임무별 행동요령을 습득하게 되며 오는 4월 발대식 이후 개회식과 종목별 경기장에 배치돼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는 26일 센터 2층 교육장에서 자원봉사단체 리더간담회를 가졌다.
오는 5월 개최되는 제13회 전국장애학생체전과 제48회 전국소년체전의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실시된 이번 간담회는 전국체전의 기본개요와 관련정보를 자원봉사단체장들에게 제공하고 단체회원들의 원활한 봉사활동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17개 단체가 참여해 이번 체전에 대한 안내와 자원봉사자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협의하는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