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사랑의 거북이마라톤대회 12~13일 열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세상을 꿈꾸는 힘찬 도전

등록일 2019년03월12일 14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16회 사랑의 거북이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12일 러블리투어를 시작으로 13일 장애인 문화엑스포, 마라톤 대회까지 양일간에 걸쳐 익산시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 된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사랑의 거북이 전국 마라톤대회는 “하나 되어 세상을 향한 힘찬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사랑의 거북이 전국 마라톤대회 조직위원회의 주관으로 개최되며 대회 참가 접수는 3월 30일까지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한다.(문의 : 851-1174, 인터넷 http://www.s-somang.or.kr)

 

이번 대회 코스는 중앙체육공원에서 출발, 남성총동창회관, 신공단주유소, 2공단사거리, LG화학, 신흥정수장을 거쳐 중앙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6.5km이다. 대회 당일에는 대회 축하기념공연과 다양한 먹거리(팝콘, 파전, 아이스크림), 무료건강검진, 페이스페인팅, 이‧미용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 부스가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장애인 문화 활성화 및 기반 마련을 위한 전국장애인문화엑스포를 개최하여 장애인의 문화욕구 충족뿐만아니라 비장애인과의 문화를 통한 공감대 형성과 화합의 장을 마련 할 계획이다.

 

올해는 자원봉사자의 참여가 높은 대회로 코레일 전북본부의 자원봉사단 등 민·관군 등 1천여명이 지원하여 나누는 세상 구현하고 특히 ㈜동우화인캠에서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등을 펼치는 등 기업의 다양한 참여도 눈에 뛴다.

 

매년 무료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참가비를 대신하여 참가자들에게 한 움큼의 쌀을 모으는 ‘사랑의 좀도리 단지’를 통해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쌀 나눔 행사를 펼쳐 대회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해주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