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 www.wdu.ac.kr)와 웰빙문화대학원(원장 서종순)의 신편입생에 대한 ‘2019학년도 입학식이 지난 2일 익산시 원광대학교 학생회관에서 개최됐다.
입학식은 △식전공연 △학사보고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우수신입생 시상 △총장 훈사 △이사장 치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입생 선서는 원광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최우태 씨와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 한선자 씨가 맡았다.
우리 전통문화 발전 및 후학 양성에 힘쓰는 이에게 수여하는 ‘전통계승상’은 전통공연예술학과 하영란, 한국복식과학학과 박지원 씨가 공동 수상했다.
하영란 씨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1호 남사당놀이 이수자이자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에서 상임단원으로 풍물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박지원 씨는 (사)한국명장협회에서 선정한 ‘2018 전통퓨전웨딩한복명장’으로 “50년간 익혀온 한복 기술을 바탕으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싶어 입학하게 됐다. 상까지 받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생학습상’은 경찰학과에 함께 입학한 오명준, 오선미 남매에게 돌아갔다. 이로써 현재 경찰학과에 재학 중인 오원기 씨까지 세 남매가 모두 원광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 재학생이 됐다.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으로 장학금이 수여됐다.
입학식 식전 행사로는 △전통공연예술학과 홍보장학생들로 구성된 ‘빛오름 전통공연예술단’의 사물놀이 △총장님과의 기념촬영 △캘리그라피 △느린엽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입학식은 참석하지 못한 입학생들을 위한 유튜브 라이브방송으로 전세계에 생중계되며 눈길을 끌었다. 또한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수화 통역도 함께 이뤄졌다.
입학식 후에는 각 학과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은 “자기 발전을 위해 원광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한 여러분들의 열정과 용기에 박수를 보내며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여러분 모두가 능동적인 인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최고의 학습환경과 교육시스템을 제공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