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시장 정헌율)와 (재)익산문화관광재단은 익산서동축제2019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하는 익산서동축제2019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하고 독창적인 축제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서동과 선화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축제 모티브에 맞게 ‘나의 사랑 이야기’라는 주제로 패러디, 드라마, CF, 뮤직비디오 등 모든 장르의 영상 출품이 가능하다.
완성도, 활용도, 창의성,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우수 영상 제안자에게는 최우수상(1팀) 50만원, 우수상(2팀) 20만원, 장려상(4팀) 10만원, 아차상(5팀) 3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들은 익산서동축제2019의 홍보영상으로 사용된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영상을 제작하여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후 유튜브 링크를 첨부한 참가신청서와 영상파일(mp4, avi 등)을 오는 3월 11일부터 29일까지 이메일(seodongucc@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서동축제 UCC 공모전은 축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축제에 대한 대중적 관심과 참여도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참신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축제를 빛낼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익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재)익산문화관광재단 예술지원팀(☎063-843-881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