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곳곳을 누비며 정책, 문화, 관광, 생활정보 등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달할 2019년 제4기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이 18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2016년 제1기로 시작한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은 2기, 3기를 거치며 익산의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의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소식통 역할을 해왔다.
특히 전국체전이 치러진 지난해의 경우 여러 경기장의 생생한 현장과 각종 행사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등 한 해 동안 총 203건의 블로그 기사를 제공하며 시정 홍보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로 제4기를 맞는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은 모집과정에서부터 뜨거운 관심이 이어져 총 80명의 지원자 중에 엄정한 심사를 거쳐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된 블로그기자단 20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자단 중에는 전문 블로거와 각종 공모전 수상자는 물론 여행 및 사진작가 등의 전문가들이 선발돼 한층 다양한 분야의 신규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블로그기자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현장 취재를 통해 익산시의 다양한 소식과, 숨겨진 명소, 맛집, 관광지 등을 소개하는 한편 시의 주요 정책들을 소개하며 시민과 행정 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뉴미디어 시대에 SNS를 이용한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커져감에 따라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이 시민과 행정의 소통창구로서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함께 익산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전파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공식블로그 ‘익산에 ON多’(https://hiksanin.blog.me)는 문화, 관광, 축제, 시정소식 등 시민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익산시 대표 소통 채널로서 월 평균 10만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