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배현정 중앙교구장, 원불교 중도원 대표이사 취임

‘모두가 행복한 공부하는’ 사회복지법인 꿈꿔...익산·군산 18개 기관 장애인복지, 노인복지, 여성 특화 등 전개

등록일 2019년01월17일 17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배현정 원불교 중앙교구장이 17일 사회복지법인 제6대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사회복지법인 중도원은 이날 원광보건대학 WM관 컨벤션 홀에서 배현정 대표이사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익산시의회 관계자, 원불교 양인경 공익복지부장 등을 비록 귀빈과 산하기관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배현정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장애인복지 전문법인으로 출발한 중도원이 장애인과 노인복지를 아우르는 큰 법인으로 성장해올 수 있도록 법인을 이끌어왔던 전 대표이사와 사임이사 등의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드린다. 사회복지법인 중도원이 지역사회 내에서 법인의 설립 이념과 비전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 첫째 새롭게 거듭나는 법인이 되어야 한다. 둘째 공부하며 서비스 하는 법인이 되어야 한다. 셋째 법인을 이용하는 이용자와 임직원을 비롯 법인과 만나는 모두가 행복한 법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급변하는 사회복지환경에 발맞춰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공익성, 평등성, 전문성, 연계성”의 법인 핵심가치를 실천하는 법인으로 정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제6대 대표이사로 취임한 배현정 대표이사는 원불교 중앙교구장이며 원불교 수위단원으로 원광중·고교 교사, 동그라미 초대원장, 교정원 기획실장, 서울 송천교당 주임교무로 근무했다. 교화·교육·자선을 두루 섭렵하며 전문성 있는 대표이사로 평가받고 있다.

 

사회적 기업 (유)예술컴퍼니 아트문의 식전공연으로 화려하게 문을 연 취임식은 법인임원 및 산하시설 소개, 취임사, 꽃다발 증정 등이 진행됐고, 취임식에 답지한 축하 물품은 익산시에 기증돼 불우이웃들을 위해 쓰이게 될 예정이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중도원은 익산시와 군산시를 주 중심 지역으로 원불교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1997년 4월 21일 문을 열어 장애인거주시설 동그라미를 시작으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인공생활가정, 장애인복지관 등의 12개소의 장애인복지기관과 5개소의 노인요양시설, 1개소의 성폭력피해자보호시설 등을 운영하는 법인으로 성장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