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LINC+사업단 직원 이희수 씨, 전북도지사 표창 '영예'

2015년부터 문화예술 및 산학협력 분야 도민 기자 활동 공로 인정

등록일 2018년12월25일 16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 LINC+사업단 지역선도센터 직원 이희수 씨가 전라북도 도민 기자 활동을 통해 전북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일 전라북도지사 표창장을 받았다.

 

산학협력 확산방안에 대해 고민하던 중 도민들에게 산학협력뿐만 아니라 도정 전반에 대한 이야기 전달을 위해 도민 기자를 시작한 이희수 씨는 2015년부터 전라북도 인터넷뉴스 ‘전북은 지금’ 도민 기자로 활동하면서 교육·문화예술·정책·산학협력 분야 취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몰고 온 창·취업 시대’ 등 다양한 기사로 도민과 소통해왔다.

 

이희수 씨는 “이런 큰상을 받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산학협력의 지역 확산과 관련하여 객원기자 활동의 중요성을 깨우쳐주신 송문규 산학협력단장님, 주변에서 늘 따뜻하게 성원해주신 모든 분과 저의 글을 읽어주시는 도민 여러분께 더욱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지난 2014년 원광대 LINC사업단 홍보 담당으로 입사한 이희수 씨는 사업단 일을 병행하면서 다양한 객원기자 및 공연기획 활동을 통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 표창(2014), 대통령 직속 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상(2015), 익산시의회 의장상(2017) 등을 수상했다.

 

한편, 이희수 씨가 근무하는 원광대 LINC+사업단 지역선도센터는 지역 맞춤형 인력양성과 함께 사회적경제 및 문화관광예술 분야 지역교류공헌사업을 수행할 계획인 가운데 오는 1월 익산시 유관부서 및 코레일 전북개발본부와 협업을 통해 ‘LINC+와 함께하는 유라시아 철도 거점 익산역 청춘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