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슬로푸드센터 활성화로 정체된 농촌에 활력 불어넣어야”

박철원 김용균 조남석 윤영숙 한동연 장경호 유재동 임형택 등

등록일 2018년11월07일 14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 제213회 임시회를 개회중인 가운데 2018 주요업무 결산보고에 나선 의원들은 날카로운 질문과 대안을 제시했다.

 

‣박철원 보건복지위원장 : 부과된 과징금을 납부하지 못한 시민들에게 5년, 10년이 지난 후에 과징금 납부를 독촉하여 불편민원이 제기되지 않도록, 미납내역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하여 빠른 시일 내에 납부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김용균 위원 : 우리지역 농산물 판매에 대한 전략적 마케팅으로 국내 및 국외 자매(우호)도시에서 홍보하여 판매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주기 바라며,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에도 우리지역의 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하였다.

 

‣조남석 위원 : 익산시 자체종합감사가 각 부서에 대한 지적사항 등에 대한 조치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내실 있는 감사로 진행될 수 있길 바라며,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민원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하였다.

 

‣윤영숙 위원 : 우리나라가 청소년자살률 1위로 청소년 문제가 심각한데 청소년 복지사업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추진해주기 바라며, 사업예산을 적절하게 확보할 수 있는 방안 등을 고민하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한동연 위원 : 정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체험관광형 슬로푸드마을의 슬로푸드센터가 깨끗하고 맛좋은 먹거리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명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장경호 위원 : 전국 3대 국화축제라 불리는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방안을 모색해보기 바라며, 시정홍보가 일반적인 정보전달보다는 시민들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쪽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유재동 위원 :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초등학생 돌봄교실 운영이 맞벌이 부모의 일과 가정의 양립에 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며, 아이가 행복하고 육아가 즐거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계적인 돌봄 서비스 지원을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임형택 위원 : 전국체전이 큰 탈 없이 무사히 마무리되었는데, 행사로 인하여 발생한 지역 경제적 효과라든지 성과 등에 대하여 분석하고 정리해 놓으면 향후 우리시를 위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였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