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가 2018년도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주요업무계획보고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의원들은 저마다 행정 난맥상을 지적하며,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재구 기획행정위원장 :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이 시내버스나 관광지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 설치되어 시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마을 CCTV가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제대로 관리·점검될 수 있도록 조치방안을 강구해달라고 요구했다.
‣임형택 위원 : 2018년 10월 익산시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의 홍보를 위해 시민홍보대사의 적극적인 활동방안 모색과 개·폐회식을 통해 익산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특색 있는 홍보방법을 강구해달라고 요청했다.
‣한동연 위원 : 농업관련 사업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제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과 홍보에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친환경농산물 인증 및 사후관리에 만전을 다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조성에 힘써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조남석 위원 : 주민자치프로그램 매뉴얼을 특색 있고 미래지향적으로 구성하여 주민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공무원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프로그램이나 정책 등 방안을 모색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영숙 위원 : 전국적으로 출산율 감소문제가 심각한데 출산가구에 대한 출산장려금 지급에 대한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숲체험 활동 어린이집 인증지원 사업이 잘 시행되어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김용균 위원 : 고품질의 좋은 쌀 생산으로 농가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원방안 등 농촌의 경쟁력을 살릴 수 있는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우리농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농민을 위한 복지정책을 펼쳐 농업인들이 안정적인 영농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경호 위원 : 시정홍보를 위하여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의 좀 더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면서, SNS을 활용한 마케팅 홍보 강화를 위하여 전문성을 가진 전담직원 활용 등 전국체전 대비 시 홍보업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유재동 위원 : 2018년 9월부터 시행하는 아동수당 제도를 신청이 누락되는 아동들이 없게 대상가구에 대한 개별적인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노인돌보미 종합서비스사업이 서비스 제공 대상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되도록 서비스제고 방안에 대해 고민해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