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王道-천년의 약속’ 무용극 내달 6일 공연

익산시립무용단 제36회 정기공연, 그 영원한 꿈과 사랑이 천년의 약속에 담겨

등록일 2018년06월25일 1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익산의 역사적 설화이야기를 담은 왕도(王道)-천년의 약속이 오는 7월 6일 금요일 저녁 8시 익산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지난 시립무용단(감독 박종필)의 창단20주년 왕도(王道) - 기억의 열쇠를 새로운 역사 속에 재조명한 작품으로 백제문화 속에 깊이 뿌리내렸던 불교의 영향이 무왕에게 금마저로의 새로운 천도를 꿈꾸게 하고 그 안에 모두가 하나 되는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한 인간적인 고뇌와 왕으로서의 삶의 무게를 무용극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특히 남성 군무들의 다이내믹한 장면과 아름답고 비장한 여성무용수들의 군무가 공연 전반을 이루며 주인공 정수미(선화-익산시립무용단 단원)와 최호종(무왕-국립무용단 단원) 그리고 박주상(흑풍-동아콩클 금상) 등의 듀엣은 한층 무르익은 춤사위로 아름다움과 폭발적인 에너지를 선사한다.

 

시 관계자는 “시립무용단의 노고가 깃든 왕도(王道) - 천년의 약속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타임캡슐을 타고 역사 속으로 떠나는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 여행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초대권 배부기간은 오는 26일부터 티켓 소진 시까지이며 초대권 배부처는 익산예술의전당, 솜리문화예술회관, 도서관(모현, 영등, 부송), 행정복지센터(함열읍, 중앙동, 동산동, 신동, 영등1동, 어양동, 삼성동)이고 좌석 등 공연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익산예술의전당(☎063-859-3306)으로 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