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패션주얼리 공동연구개발센터(센터장 민충기)와 아이시스(주)(대표 배상열)가 15일 연구개발센터 회의실에서 주얼리 산업용 이온도금 장비 개발 및 기술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으로 양측은 주얼리 전용 이온도금장비 개발 및 구축, 주얼리 이온도금제품 개발을 위한 자료 및 기술인력 상호 교류, 이온도금 기술개발 관련 공동연구과제 추진을 통해 익산 주얼리 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이온도금은 용액을 사용하지 않는 건식 도금방법으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표면이 고른 두께막을 얻을 수 있으며 인체친화력이 있어 인체에 무해한 도금 방식이다.
민충기 센터장은 “센터는 전라북도와 익산시의 지원을 받아 패션주얼리산업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가고 있다”며 “이번 아이시스(주)와의 협약을 계기로 유턴기업은 물론 익산 귀금속 업체들에게 고품질 제품을 위한 이온도금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시스(주) 배상열 대표는 “주얼리 맞춤형 이온도금기술 공동 연구 및 장비 개발을 위해 익산 패션주얼리 공동연구개발센터와 함께 협력하여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주얼리 산업체의 적극적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시스(주)는 친환경 도금시스템(진공증착장치, 이온주입장치, 진공 부품 등) 영역에 전문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술집약형 기업으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브라질 등에 수출을 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