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고향가는 길 편안하게…”

익산국토청, 국도11개소 완공(임시) 개통, 국도 정비․제설대비 ‘만전’

등록일 2018년02월13일 11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국토관리청(청장 김철흥)이 설 귀성객들의 편안한 고향 길을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했다.

 

13일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 따르면 14일(수)부터 18일(일)까지 5일간을 ‘설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특별교통 소통 대책을 마련했다.

 

설 연휴를 맞아 지난해 12월 격포-하서와 신지-고금 등 6개의 국도 공사를 준공했으며, 전북지역 고군산군도와 전남지역 담양-순창 등 5개 구간은 임시 개통했다.

 

익산국토청은 설 연휴 국도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호남지역 국도 전 구간에 대한 일제 점검을 통해 포트 홀을 정비하고, 낙석 및 재해 위험지구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했으며, 공사구간도 사전 정비했다.

 

강설에 대비하여 제설자재를 사전에 충분히 확보하는 한편 초기단계에 신속히 제설작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제설작업 종사자에 대한 제설작업 실시요령 및 비상근무체계에 대한 교육을 마무리했다.

 

또한 강설 시 교통두절이 예산되는 고갯길, 강설 다발지역 중 장비 이동이 장시간 소요되는 28개소를 선정하여 인력, 자재 등을 현장에 배치하여 신속한 제설작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한편 설 연휴를 맞아 유관기관 합동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는 14일 오후2시 호남고속도로 여산휴게소(순천) 광장에서 설연휴 기간동안 졸음사고 예방,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 홍보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유관기관과의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연휴기간동안 익산청 홈페이지(http://www.its.go.kr)와 스마트폰 앱(‘통합교통정보’/‘국가교통정보센터’), 도로전광판을 통해 국도 및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도로이용에 불편이 있을 경우 도로불편이용신고 전화(080-0482-000)로 연락하면 신속히 조치할 계획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