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 ‘경제계 주목’

15일 현지서 열려‥프랑스 비타고라 최신기술 공유, 국제 유수기관과 교류협력 강화

등록일 2017년11월14일 17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조강연 나임 칸 Université de Bourgogne 교수 ▶기술강연 크리스토프 브레일렛 Vitagora Managing director, 이혜성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파스칼 론파드 Group SOLACTIS SAS대표, 김종경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해외사업팀장, 마리테 시카드 Group SEB 팀매니저 ▶좌장 하상도 중앙대학교 교수 (좌에서 우로 순)


글로벌 식품 최신기술을 공유하고 국제 유수기관과의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가 15일 익산 현지에서 열릴 예정에 있어 경제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는 농식품부, 전라북도, 익산시가 주최하고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전북익산소재)가 주관하는 ‘제7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 컨퍼런스’를 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전북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국가식품전문단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식품클러스터에 관심 있는 국내외 식품 및 연관기업과 유관기관의 글로벌 식품 최신기술을 공유하고 국제 유수기관과의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종전까지 서울에서 개최했던 컨퍼런스와는 달리, 올해 컨퍼런스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가 익산으로 이전하고 개최하는 첫 국제행사로서 식품클러스터 산업현장인 익산에서 열린다는 점이 더 의미가 크다.

 

현재 국가식품클러스터는 6개의 기업지원시설 완공·가동 중이며 산업단지 조성 마무리 단계에 있고 많은 입주식품기업이 착공 중으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이미지 제고와 관심기업의 투자촉진 활성화도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세계3대 식품클러스터 중 하나인 프랑스 식품클러스터(비타고라)와 함께 ‘식품기업 등이 활용가능한 식품·음료분야 첨단 기술’이라는 주제로 한-프랑스 식품산업 전문가들이 국내·외 식품기술의 동향과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다.

 

비타고라는 실용화 중심의 산학연 기술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수많은 다국적 식품기업(네슬레, 다논 등)과의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다.

 

비타고라 총괄디렉터인 ‘크리스토프 브레일렛’은 비타고라가 보유한 370여개의 회원사와 170여개의 공동혁신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비타고라의 식품 혁신 지원 계획을 발표하고, 프랑스 기업인 솔라티스 대표 ‘파스칼론파드’가 장내미생물을 이용한 자사 제품 개발 사례도 발표한다.

 

이화여대 ‘이혜성’ 교수는 ‘감각 및 소비자 과학 기술을 활용한 제품 혁신과 품질관리’를, 한국포장학회 ‘김종경’부회장은 ‘물류가 이끄는 식품패키징, 식품패키징이 이끄는 물류’라는 주제로 기술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의 매력은 프랑스 식품 기업과 국내 식품기업 간의 1:1 비지니스 미팅시간이 별도로 제공되어 클러스터 입주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다.

 

아울러, 이번 컨퍼런스 행사장 내에 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를 별도 마련하여 참석자 대상의 시식 및 판매를 통한 홍보도 진행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이번 컨퍼런스는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글로벌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과 한-프랑스 양국간의 농식품 기술 교류·협력에 대해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전하며 “정보 및 기술교류를 통해 실제 식품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이 개발되고,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이라는 성과 도출 등 기업이 스스로 찾아오는 글로벌 식품시장의 신중심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