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임산부에 친환경 농산물 지원

28일까지 온․오프라인 접수, 1명 당 48만원 상당 지원

등록일 2023년04월04일 13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임산부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임산부에는 건강한 지역 농산물을 제공하고 농가는 판로를 확보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오는 28일까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기준 임신부이다. 임산부 1명당 연 48만원 상당의 금액이 지원되며 이 가운데 9만6천원은 자부담이다. 1회 주문 한도액은 최소 3만원 이상 최대 10만원 이하이지만 그 이상은 자부담으로 초과하여 구매할 수 있다.

 

지원 품목은 유기농산물, 무농약농산물, 유기축산물, 무농약원료가공식품, 동물복지인증품에 한하며 한우․유정란․돼지고기는 무항생제축산물 인증품으로 공급한다.

 

온라인은 에코이몰(www.ecoemall.com)에서, 오프라인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오프라인 신청 시 신청서와 임신․출산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출생증명서, 임신 또는 출산확인서 등)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해 비용과 노동력이 많이 투입되는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확보와 친환경농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