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저축액 두 배로 돌려받는 ‘청년 두 배 적금’ 지원

240만원 저축하면 500만원 돌려받아...익산시 거주 만 18~39세 근로 청년 대상...3월 13일까지 온라인 접수

등록일 2023년02월27일 14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근로 청년의 자산 형성 지원으로 청년의 지역 정착을 돕는 ‘전북청년 함께 두 배 적금’참여자를 모집한다.

 

‘전북청년 함께 두 배 적금’은 청년이 지역에서 안정적인 경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매달 일정 금액(5만원 또는 10만원)을 저축하면 시에서 동일 금액의 자립 지원금을 지원해 2년 만기 시 본인 저축액의 2배의 적립금과 이자를 돌려받을 수 있어 청년 자산 형성을 돕는다.

 

신청 대상자는 익산시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 중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의 근로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27일부터 3월 13일까지로 전북청년허브센터 홈페이지(www.jb2030.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두 배 적금 사업을 통해 일하는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자산을 형성하고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익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