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청년재능기부 동아리 ‘액시엄(AXIOM)’이 2021 교육기부 우수동아리로 지정됐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2011년부터 시행 중인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기관 및 대학생 동아리 등을 발굴해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액시엄(AXIOM)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멘토링과 검정고시 및 수능 학습교육 등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학습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동아리로 선정됐다.
특히 액시엄(AXIOM) 동아리는 ‘교육기부 우수동아리’ 선정을 비롯해 소속 회원들이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전라북도의회 의장 표창장,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장 등을 수상해 대외적으로 봉사활동을 인정받는 기회가 됐다.
양정민 동아리 대표는 “후배들과 함께하는 청년재능기부 활동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더 많은 대학생의 참여로 배움을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동아리로 거듭나 지식과 인성을 바탕으로 사회 이바지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강지숙 교수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기부활동이 지역 사회와 청소년들에까지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덕겸수와 도의실천 교훈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