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보건대, ‘2021년 동계 대학 자체개발 온라인 해외봉사' 선정

수원국 맞춤형 비대면 교육 콘텐츠 개발·수출로 교육 ODA 지원 활성화

등록일 2021년11월24일 12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하계에 이어 ‘2021년 동계 대학 자체개발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이하 대사협)가 주관하는 본 사업은 대학생 글로벌 인재 양성 및 교육을 통한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올해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진행 중이다.

 

원광보건대학교는 지난 2011년부터 11년간 지속적으로 대학사회봉사협의회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동계 해외봉사 사업 선정에 따라 교직원 및 학생 등으로 구성된 ‘원광보건대학교 베트남 봉사단’을 모집하여, 베트남 반랑사이공대학교, 호치민시산업대학교와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ZOOM’을 이용한 온라인 전공 연계형 프로그램으로, 직업 교육 제공과 함께 글로벌호텔관광과 및 치기공과 학생들이 봉사단원으로 참여하여 실시간으로 현지 대학생들과 소통하고 과제를 수행하는 양방향형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치기공과 학생들은 대학생뿐만 아니라 현직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촬영한 교육 영상을 제공하는 콘텐츠 제작형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 밖에도 위생 안전교육, 한국어 교육, 한국문화 체험 및 문화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원광보건대학교 국제교류처 황화경 처장은 “베트남 호치민시는 인구 약 1,300만 명이 거주하는 베트남 경제의 중심도시이자 관광 도시로서 관광 서비스 산업에 대한 높은 수요와 현지 치과 진료의 낮은 보급률을 고려하여, 현지 수요에 맞는 호텔관광 서비스 및 치과기공사 전공 연계 직업 교육과 한국어 및 한국문화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공평한 양질의 직업 교육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베트남 국가의 교육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대학의 독창적 ICT 기반 비대면 화상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수원국 맞춤형 비대면 공동교육 콘텐츠 개발 확대와 공적개발원조사업(ODA) 활성화에 노력한 결과 2022년도 KOICA 시민사회협력프로그램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