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학원연합회 입시보습 분과(분과장 이충열)에서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스크 4000개를 기증하였다.
이번 마스크 기증은 2021년 상반기 1388청소년지원단 회의에서 진행된 청소년들을 위한 코로나19 대응 방안으로, 취약계층 및 고위기 청소년들에게 마스크를 제공하여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코로나 예방 및 확산 방지에 도움을 주었다.
익산시 학원연합회 입시보습 분과는 200여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 익산 지역 내에 학원 방역단을 구성하여 방역 소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충열 분과장은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활동하며 위기청소년들의 구조・발견 및 보호・자활을 돕고 있다.
마스크를 후원받은 청소년은 “새 마스크를 매일 착용해야 해서 마스크 비용 부담이 컸는데 후원 덕분에 경제적 부담이 줄어서 좋다. 필요한 물품을 후원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에게 마스크 후원을 기증해주신 만큼, 익산시에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맞춤형 지원과 전문적인 상담 개입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는 청소년 상담, 심리검사, 부모교육,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