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재능기부 연합동아리인 AXIOM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지원센터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해 백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구입하여 전달하였다.
청년재능기부 동아리 AXIOM은 전국의 대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년 정신건강 홍보뉴스 제작과 청소년들에게 알리는 영상 및 프로젝트 기획을 통하여 보건복지부 주관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우수상을 수상하여 백만원의 수상금을 기부하였다.
후원물품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저소득 청소년 1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청년재능기부 동아리 AXIOM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및 대학진학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학업에 도움을 주고 있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양정민 대표는 “학교 밖 청소년 멘토링 활동으로 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인연이 되어 나눔의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기부된 후원물품은 센터를 오고가는 위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위기청소년들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는 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