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조배숙의원, AI방역 특교세 20억 이끌어내

관련부처 장관에 지원 시급성 역설한 성과

등록일 2006년12월18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조류인플루엔자 방역대책을 위한 조배숙 의원(익산을․국회문화관광위원장)의 활동이 큰 성과를 이루어냈다.

열린우리당 을지구당에 따르면, 조의원은 국회 문화관광위원장으로서 도하 아시안게임 참가 선수단 격려 방문 등 바쁜 일정속에서도 AI관련 익산지역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부처 장관들을 만나 지원의 시급함을 역설해왔다.

이러한 조의원의 노력으로 이미 지난달 AI발생지역인 함열읍과 황등면의 총 52.8km에 이르는 상수관로 예산이 확보되었고, 방역활동을 위한 15억원의 특교도 지원되었다. 그러나 방역활동 예산은 여전히 부족하여 방제활동에 어려움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었다.

18일 방역활동을 위한 특별교부세 5억원이 추가로 지원되어 고성능 방역장비구입과 소독시설설치 등 조류 인플루엔자 방역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배숙 의원은 “현재 조류인플루엔자 발병으로 익산시민들은 큰 어려움에 처해있다. 앞으로 지역 농가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농가들의 생계안정과 가공업체의 경영 안정을 위한 특별 대책 등 다양한 국고지원이 시급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