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배’ 세계입맛 사로잡아

익산 배 캐나다, 대만, 베트남 등에 500여톤 수출...농가소득 증대

등록일 2021년09월15일 15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고품질 ‘익산 배’가 꾸준한 수출을 이어가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신규시장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시는 올해 첫 수확한 조생종 원황배를 시작으로 화산·신고배 등을 대만·베트남 등에 연말까지 총 500여톤을 수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익산 배는 주로 금마면과 낭산면 일대 69ha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72농가가 참여해 연간 1천200톤 정도 생산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원황’, ‘화산’ 등 국내 육성 품종을 타 지역에 비해 선도적으로 재배함으로써 재배기술 및 품질면에서 수출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명품 배 생산을 위해 재배기술 및 병해충 방제 교육을 매년 2회 이상 실시했으며, 수출 상대국에서 가장 요구하는 안전성과 위해 물질 차단을 위해 화상병·돌발해충 등 병해충 정밀예찰을 15회 이상 실시했다.

 

특히 수출 참여 농가 30여명을 대상으로 농림축산검역본부 강재훈 검역관을 초빙해 배 수출 검역요건 교육을 진행하는 등 배를 수출 전략 품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시 관계자는 “올해 배 흑성병 등이 많이 발생했으나 배 생육기 기상이 양호해 수출 목표 500톤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본다”며 “명품 익산 배의 신규시장 판로확보와 수출 확대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내수 가격 안정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