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국가예산 확보 ‘강행군’

국회단계 첫 행보로 기획재정부 방문, 국가예산 확보 총력‥국회 예산심의 대응 현안사업 필요성 및 예산반영 건의

등록일 2021년09월07일 1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지난 6일 중앙부처를 방문하며 내년도 국가예산 최대 확보를 위한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다.

 

9월 3일 정부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되고, 내년도 예산심의가 국회에서 본격화 되기 전, 서둘러 국회단계 첫 행보로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였다,

 

이는 국회단계에서 국가예산의 증액이나 신규편성을 위해서는 기획재정부의 의견과 검토가 중요하게 작용되는 점을 감안하여 이루어졌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기획재정부 최상대 예산실장을 비롯해 임기근 경제예산심의관 및 각 예산과장 등과 면담을 갖고 익산시 핵심사업을 미리 설명하고 국회단계에서의 협조를 구했다.

 

시는 앞으로 정헌율 시장을 필두로 전 간부공무원들이 국회 및 정부세종청사를 수시로 방문할 예정으로 김수흥·한병도 국회의원과 긴밀한 공조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북지역 의원, 지역출신 정치권 인사까지 인맥을 총동원해 국가예산 최대치 확보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열악한 지방재정 여건에서 국가예산 확보는 지역발전의 원동력이며 누가 먼저 발 빠르게 대응하는가에 따라 운명이 갈린다”며“12월 본회의에서 의결될 때까지 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국가예산의 정부안은 9월 3일 국회에 제출된 상태이며 10월 25일 정부 시정연설을 시작으로 상임위와 예결위 심의·의결을 거쳐 12월 2일까지 확정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