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온라인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집중캠프’가 운영된다.
익산청년센터 청숲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스타강사 김세준 교수님과 ‘NCS 필기시험 대비 집중반’를 마련해 8월 30일은 SOC 공공기관, 9월 2일은 기금관리 계열 수업을 개최한다.
NCS란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을 말한다. 최근 NCS 직업기초능력평가가 공기업 채용시험에 필수 코스가 된 만큼,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캠프다.
이번 강의는 지난 3월 실시한 ‘NCS 필기시험 대비 집중반’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강의로 이론 핵심정리와 실전 모의고사 문제 풀이를 통해 실전 감각을 높이고 점수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다.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자격은 익산시에 거주하는 만 18세~39세 이하 청년이면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교육내용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익산청년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란을 확인하면 된다.
익산청년센터 청숲은 상반기 ▲현직자 직무 멘토링 ▲그곳이 알고 싶다 ▲취업 스터디 ▲실전 면접 대비반 ▲ 이미지 메이킹 등 청년들의 의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신청 시작 즉시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익산시 관계자는“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많아짐에 따라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NCS 특강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